sbs스페셜 - bj들이 말하지 않는 진실

스브스에서 나온 bj들 1인미디어 시대의 명과 암에 대한 내용. 1인방송은 더 많아지고 늘어날 것이고 다양한 컨텐츠들이 등장하게 될 것이다. 내가 관심있는건 오버워치인데 이걸 방송하는 프로그램이 있나? 있지 온게임넷과 스포티비 하지만... 시기적절하지가 못하다. 지금 당장 보고싶은데 새벽에도 방송하는 곳이 없나? 좀 색다른걸 보고싶은데, 맨날 똑같은거 말고 재미있는것들... 그런걸 다루는게 1인미디어 인터넷 방송이다

그래서 더 커지고 더 확대되고 재미와 컨텐츠를 더 확충하게 될 것이다. 하지만 여기 어패가 있는데 이런 방송은 이미 1인방송이 아니라 작게는 영상편집과 관리를 담당하는 최소한의 인력 2-3명을 가지고 방송을 하는 사람부터 수십명의 인력과 함께 기업이 되는 법인사업체로까지 등장하고 있다.


근데 얘네들은 어두움에서 시작해서 양지로 올라오기 까지 별풍선이라는 어마어마한 수익원과 스폰서광고를 통해 올라왔다. 당연히 별풍 구걸과 돈좀 쏘라는 은연의 압박을 통해서 상위로 올라가고 많은 자본으로 더 재미있는 방송을 만들고 송출하면서 시장을 장악했다.


별풍선 수익이 1000만원대라고 생각하면 오산이다. 이제 상위권 50여명은 매달 1천만원에서 1억원에 가까운 수익을 올리고 있다. 이제 이 수준이 수억원에서 수십억원으로 올라갈 수 있을지도 모른다. 실제로 아프리카티비 별풍선 개인 브랜드화로 외부 활동과 광고 등등의 수입으로만 해도 수억원을 벌어들이는 비제이들이 한두명이 아닌 상황이다.

아프리카티비 인터넷 방송 1인 미디어 bj라고 하지만 이제는 이들이 연예인과 동일한 상황이 되어버렸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