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민기 사망 피해자에게는 처절한 반성과 사과를 보여주었을까? 피해자 보상은?

조민기의 사망으로 조민기 성추행 사건을 공소권 없음으로 종결되었다. 우리나라에서 가장 어처구니 없는 일이다.

조사를 받아야 할 사람이 사망하면 사건은 아무것도 아니게 된다. 조민기에게 피해를 당한 수 많은 여학생들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사람들.... 조민기는 과연 그들에게 사과를 하고 미안한 마음을 가지고 처절한 반성을 하고 사죄를 했을까?


조민기가 자신의 가족을 걱정하고 딸의 대학원 입학식을 걱정했다는 기사를 봤는데... 참으로 어이가 없다. 자신의 가족은 그렇게도 끔찍이 생각하는 인간이 수년동안 제자들을 여학생들을 집요하고 추악하게 성추행 성희록 했다는 것이 믿을 수 없다. 공소권 없음으로 사건을 종결할게 아니라 알려지거나 알려지지 않은 많은 피해자들을 찾아 구제해 주어야 한다.


조민기가 없다고 조민기에게 피해를 당한 여학생들의 상처가 치유되는걸까? 피해에 대한 보상은?


조민기가 죽어서도 욕을 먹고 비난을 받는이유는... 피해자들에 대한 반성과 사과는 없이 자살했다는 점 때문이다. 조민기는 죽어서도 피해자들에게 또 다른 고통을 주는 무책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이게 억울해서일까? 아니면 자신은 아무런 죄도 없다는 항변일까? 피해자들은 또 조민기의 사망에 어떤 정신적인 충격을 받았을까... 그게 더 걱정이된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