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모주 투자 괜찮을까?

공모주는 저렴한 가격에 상장되는 종목을 가지고 갈 수 있어 각광받는 투자다. 공모주 불패라는 말도 있기에 타당한 의견이라 생각된다. 다만... 제주항공 더블유게임즈에서 보듯 수 많은 전문가 기관이 찬양하고 숭배하기까지 했던 종목들의 하락을 보면 과연 공모주가 꼭 성공을 보증하는것도 아닌 듯 하다.

특히 제주항공은 공모가가 3만원으로 낮았지만 시초가 6만원을 훌쩍 넘는 대박을 만들었다 생각했지만, 상장일 이후 지금까지 연일 하락을 거듭해 지난 1월 초반에 공모가 3만원을 내리찍는 29000원까지 최저점을 찍고 3만원대로 돌아온 상황이다.

더블유게임즈는 공모가 65000원을 한참 밑도는 43000원을 기록중인데... 많은 사람들이 분석한 내용을 보면 성장성 수익성 현금흐름 어느것 하나 빠지지 않는 최고의 종목이어야 함에도 불구하고 연일 주가가 빠진다.

그제서야 인터넷 카지노 관련하여 부정적인 이슈나 시각들을 들이밀면서 생각을 해보려고 하지만 마이너스 난 손실을 회복시켜주는 것은 아니다.

공모주 투자는 결국 제대로 된 기업 분석 없이 장미빛 전망, 그럴 것이다, 내가 볼 떄 이러이러하니 그럴 것이다, 전묵가가 말했으니 될 것이다라는... 주술적인 사고팔기가 아니다. 미신처럼 믿으면 올라갈 거라는 묻지마식 투자가 되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건전한 투자 환경 기업환경 조성을 위해서라도 제대로 된 분석을 조언해주는 전문가들이 나오길 바란다.

또한 모든 사람들이 하나를 찬양하고 떠받든다면 그건 기회라기 보다 더욱 조심해야 할 함정일 수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말기를 바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